메인

보도자료

등록일 2021-06-03 제목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캠핑페어 진행” 글 내용

- 카카오톡 쇼핑하기, 온라인 언택트 페어 통해 온/오프라인 산업 협력의 새로운 가능성 열어

- 온라인 페어를 통한 파트너사 지원 지속 계획, 오는 6/4일부터 6/9일까지 ‘톡딜 캠핑페어’ 진행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지난 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언택트 페어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산업 협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 해 8월 온라인 베이비 페어 행사인 ‘톡딜 베페’를 시작으로 20년 9월 톡딜 보드게임콘, 21년 1월 톡딜 케이펫 페어 등 총 6건의 온라인 언택트 페어를 진행했다.


이러한 온라인 언택트 페어들은 코로나로 인해 취소 혹은 연기된 오프라인 박람회들을 온라인을 통해 선보인 행사들로, 6번의 언택트 페어를 통해 약 8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언택트 페어가 진행된 카테고리들은 행사가 포함된 달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평균 5배 이상 증가해 오프라인 행사 못지않은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기존에 박람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만 참여하던 업체 중 70여개 파트너사가 언택트 페어 참여를 위해 쇼핑하기 내 톡스토어를 신규로 개설하며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도 나타나 언택트 행사가 파트너사들의 판로 진출을 위한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온라인 페어를 활용해 파트너사 지원 및 온/오프라인 산업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며, 오는 6월 4일(금)부터 6월 9일(수)까지 오프라인 박람회 전문 업체 ‘메쎄이상’과 손잡고 ‘톡딜 캠핑페어’를 진행한다.


‘톡딜 캠핑페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진행되는 행사로, 오는 6월 4일(금)부터 6월 6일(일)까지는 오프라인 박람회 형태로, 6월 6일(일)부터6월 9일(수)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온라인 행사로 선보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하기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들의 판로 확대와 쇼핑의 다양성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메쎄이상과 함께 이번 공동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으며, 해당 행사를 위해 지난 5월 톡스토어 판매자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아 12개의 캠핑/아웃도어 전문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12개의 업체들은 오는 6월 4일부터 6월 6일까지 메쎄이상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1 고카프(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오프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메쎄이상은 행사 참여 업체들을 위해 행사 참가 비용 할인, 전용 부스 제공 등의 특별한 혜택도 지원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된 후 6월 6일 17시부터 6월 9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캠핑페어’를 통해 온라인 언택트 행사가 진행되며,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자랑하는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톡딜 캠핑페어’에서는 경량 의자/침낭/차박텐트/캠핑 화로대 등 약 120개의 상품이 준비돼 선보여질 예정이며, 대표적인 상품으로 로티캠프 RCE 자충식 차박 매트가 4만2900원에, 코베아 아이거 텐트가 52만7000원에 판매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김로은 매니저는 “파트너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객들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오프라인 박람회들을 다양한 언택트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공동기획전처럼 단순 언택트 행사를 넘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 새로운 쇼핑 환경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