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보도자료

등록일 2020-12-24 제목 카카오메이커스, 크리스마스 맞아 제품 기부 진행 글 내용

- 카카오메이커스, 제품 구매시 자동으로 기부되는 프로모션 진행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통해 그룹홈 및 시설 아동에게 메이커스 프라임 ‘직각양말’ 4,000켤레 기부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운영하는 카카오메이커스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룹홈 및 시설 아동에게 양말 4,000켤레를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11월 26일부터12월 2일까지 PB브랜드인 메이커스 프라임의 ‘직각양말’ 주문을 오픈하고, 양말 한 세트 판매 당 양말 1개를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메이커스프라임은 주문한 만큼 제품을 만들어 재고 없는 생산을 추구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지향점을 반영한 PB 브랜드로, 지난 11월 친환경 브랜드로 리뉴얼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메이커스프라임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직각양말의 원사량을 두 배 높여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으며, 상품도 구매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보였다.


총 판매된 수량은 4,000세트로 카카오메이커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 통해 그룹홈 및 시설 아동에게 양말 2,000켤레를 전달했다. 기부하는 양말에는 공용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각자의 이름을 적을 수 있도록 기부하는 라벨을 추가했으며, 양말과 함께 라이언 스티커를 넣어 구성했다.


나머지 2,000켤레는 2021년 1월 중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음까지 따뜻해 질 수 있는 기부 프로모션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주신 덕에 당초 목표치에 두 배가 넘는 수량의 제품을 기부하게 됐다” 며 “힘든 시기지만 즐겁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