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보도자료

등록일 2021-01-29 제목 선물하기, 스타벅스 뉴이어 시즌 MD상품 판매 글 내용

-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벅스 텀블러/보온병/머그잔 등 스타벅스 MD 상품 판매 확대

-  2월 1일부터 새해 맞이 시즌 상품 ‘파스텔 시리즈’ 중 글라스 1종 선물하기 단독 판매 진행




품절 대란을 부르는 스타벅스 MD 상품을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2월 1일 선물하기 채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새해 맞이 시즌 MD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스타벅스 기획상품(MD 상품)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텀블러/보온병/머그잔 등 약 30여 종의 스타벅스 MD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디자인의 온라인 단독 MD 상품과 선물에 특화된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선물하기는 음료/커피 교환권 판매를 넘어 배송 상품으로도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 및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새해를 맞아 밝은 기운을 담은 ‘파스텔 시리즈’ 중 하나다. ‘파스텔 시리즈’는 핑크, 옐로우, 블루 등 다채로운 파스텔 컬러가 어우러져 화사하며 봄기운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텀블러 4종, 머그컵 2종, 글라스 1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파스텔 클래식 글라스(355m)’는 내열 유리 소재로 제작돼 뜨거운 음료도 담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2월 1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스타벅스의 MD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은 같은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쓱닷컴’을 제외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유일하다. 이렇듯 스타벅스가 선물하기에서 MD 상품까지 선보이게 된 것은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부터 지금까지 스타벅스의 음료/커피 교환권. e카드가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으며, 선물하기가 비대면 선물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작년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스타벅스 메리클래식 머그’상품이 단시간에 품절되는 등 교환권에 이어 스타벅스의 배송 상품도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마니아와 다양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